미국식 발음 → 미국식 발음 |
1. The ferry will arrive at the terminal in approximately 15 minutes. (A) Yeah, we arrived on time. (B) The south terminal, I believe. (C) Thanks for reminding 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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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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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가 약 15분 이내로 터미널에 도착할 거예요.
(A) 네, 저희는 정각에 도착했어요.
(B) 제 생각엔 남쪽 터미널이에요.
(C)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해요. | |
해설 |
평서문
배가 약 15분 이내로 터미널에 도착할 것임을 언급하는 평서문이다.
(A) [X] 질문의 arrive를 arrived로 반복 사용하여 혼동을 준 오답이다.
(B) [X] 질문의 terminal을 반복 사용하여 혼동을 준 오답이다.
(C) [O]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터미널 도착시간을 알려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정답이다. | |
어휘 |
ferry 배, 연락선 approximately 약, 대략 on time 정각에, 시간을 어기지 않고 | |
정답 |
(C)
· 총 참여자수 : 5853 |
· 정답률 : 82.9% |
· 선택 보기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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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9.9% |
(B) 5.8% |
(C) 82.9% | | | | | |
호주식 발음 |
M: Good afternoon, everyone. 2There’ve been some complaints from clients about the way our customer service team communicates over e-mail. So today, we’ll be talking about the appropriate way to respond to customer inquiries. There’s a simple format you can use that will facilitate lasting and loyal relationships with our clients. First, always begin by addressing a client as a “valued customer.” It makes them feel appreciated. 3Second, always repeat word for word the question or concern the client brought up. This will result in fewer communication mishaps. Third, provide your response, but remember to use simple language. Technical terms will only confuse people. Lastly, 4always provide your extension so that they can get in touch with you directly. Any questions? |
complaint 항의, 불만 appropriate 적절한, 타당한 facilitate 가능하게 하다, 용이하게 하다 lasting 지속적인, 영속적인 appreciate 인정하다, 진가를 알아보다 word for word 정확히 말한 그대로 mishap 사고, 재난 technical terms 전문 용어 extension 내선 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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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
M: 안녕하세요, 여러분. 2우리 고객 서비스팀이 이메일로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대해 고객들로부터 약간의 항의가 있어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고객 문의에 응답하는 적절한 방식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우리 고객들과 지속적이고도 충성스런 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데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형식이 있습니다. 먼저, 항상 고객을 “소중한 고객님”으로 말하면서 시작하십시오. 이는 그들이 인정받는다고 느끼게 합니다. 3두 번째로, 항상 고객이 꺼낸 질문이나 우려를 정확히 말한 그대로 반복하십시오. 이는 더 적은 의사소통 사고를 낳을 것입니다. 세 번째로, 답변을 하되, 간단한 용어를 사용할 것을 기억하십시오. 전문 용어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4그들이 여러분에게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항상 내선 번호를 제공하십시오. 다른 질문이 있으신가요? | | |
해석 |
2. Who most likely are the listeners? (A) Corporate trainers (B) Customer service specialists (C) Communication analysts (D) Business executives |
청자들은 누구인 것 같은가?
(A) 기업 트레이너들
(B) 고객 서비스 전문가들
(C) 의사소통 분석가들
(D) 회사 임원들 | |
해설 |
전체 지문 관련 문제 청자
청자들의 신분을 묻는 문제이므로, 신분 및 직업과 관련된 표현을 놓치지 않고 듣는다. “There’ve been some complaints from clients about the way our customer service team communicates over e-mail.”이라며 우리 고객 서비스팀이 이메일로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대해 고객들로부터 항의가 있었다고 한 말을 통해, 청자들이 고객 서비스팀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정답은 (B) Customer service specialists이다. | |
어휘 |
analyst 분석가 executive 임원, 간부 | |
정답 |
(B)
· 총 참여자수 : 5853 |
· 정답률 : 76.3% |
· 선택 보기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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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3.2% |
(B) 76.3% |
(C) 5.8% |
(D) 3.8% | | | | | |
해석 |
3. According to the speaker, how can listeners improve communication? (A) By summarizing phone calls in writing (B) By leaving messages on clients’ phones (C) By restating a client’s inquiry (D) By asking customers more questions |
화자에 따르면, 청자들은 어떻게 의사소통을 개선할 수 있는가?
(A) 전화 통화를 서면으로 간추림으로써
(B) 고객의 전화에 메시지를 남김으로써
(C) 고객의 문의를 다시 말함으로써
(D) 고객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함으로써 | |
해설 |
세부 사항 관련 문제 방법
청자들이 의사소통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묻는 문제이므로, 질문의 핵심어구(improve communication)와 관련된 내용을 주의 깊게 듣는다. “Second, always repeat word for word the question or concern the client brought up. This will result in fewer communication mishaps.”라며 항상 고객이 꺼낸 질문이나 우려를 정확히 말한 그대로 반복하면 더 적은 의사소통 사고를 낳을 것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C) By restating a client’s inquiry이다. | |
어휘 |
in writing 서면으로, 문서로 restate 다시 말하다 | |
정답 |
(C)
· 총 참여자수 : 5853 |
· 정답률 : 56.7% |
· 선택 보기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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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2.5% |
(B) 8% |
(C) 56.7% |
(D) 21.6% | | | | | |
해석 |
4. What are the listeners instructed to provide customers with? (A) A list of technical terms (B) A personal e-mail address (C) A name of a senior manager (D) An internal phone line number |
청자들은 고객들에게 무엇을 제공하라고 지시받는가?
(A) 전문 용어 목록
(B) 개인 이메일 주소
(C) 상급 관리자의 이름
(D) 사내 전화번호 | |
해설 |
세부 사항 관련 문제 특정 세부 사항
청자들은 고객들에게 무엇을 제공하라고 지시받는지 묻는 문제이므로, 질문의 핵심어구(provide customers with)가 언급된 주변을 주의 깊게 듣는다. “always provide your extension so that they can get in touch with you directly”라며 고객들이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항상 내선 번호를 제공하라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D) An internal phone line number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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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
(D)
· 총 참여자수 : 5853 |
· 정답률 : 45.5% |
· 선택 보기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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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25% |
(B) 22.8% |
(C) 5.4% |
(D) 45.5%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