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Unit 07] 

패턴 034(그게 바로 ~하는 방법이에요. [That is how]

~ 039(그건 바로 ~이기 때문이에요. [That's because])

 


패턴 034 그게 바로 ~하는 방법이에요. [That is how]

That is에 how가 붙으면 당황스럽죠? how가 붙으면 '방법'에 관한 표현으로 알면 돼요. 누군가에게 어떤 방법에 대해 얘기할 때 쓰면 아주 좋아요.

1. 그게 제가 그것을 하는 방법입니다.
That is how I do it. 

2. 그게 바로 케이크 굽는 방법이죠.
That is how to bake a cake.

3. 그게 바로 내가 좋아하는 방법이야.
That is how I like it. 

4. 그건 바로 그렇게 되어야 한다고.
That is how it is supposed to be done. 

5. 그게 바로 전문가들이 하는 방법이지.
That is how the professionals do it. 


패턴 035 그게 바로 ~인 거에요. [That is what]

앞에서 how가 붙으면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했는데 이번엔 what이 붙은 응용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That is what I said.를 직엽해 보면 '그게 바로 내가 말했던 거야'인데 이말은 '그게 바로 내 말이야'라는 뜻이죠.  중요한 것은 said가 과거형이지만 거의 현재형으로 해석한다는 겁니다. 이 패턴은 그 자체로 외우세요.

1. 그게 바로 내가 들은 거야
★ That is what I heard.

2. 그게 그녀가 말한 것이죠.
That is what she said.

3. 내 말이 바로 그거야.
That is what I meant.

4. 그게 바로 그녀가 바라던 거야.
That is what she asked for.

5. 그게 바로 내가 계획하던 거야.
That is what I planned to do.

패턴 036 그게 바로 ~한 이유에요. [That is why]

That is...로 응용되는 패턴 가운에 가장 많이 쓰이죠. 서로 토론을 할 때 아주 많이 쓰인답니다. That is why...라고 해도 되지만 일상적으로는 줄여서 That's why라고 해요.

1. 그게 바로 제가 떠나는 이유입니다.
That is why I'm leaving

2. 바로 그래서 내가 피곤한 거야.
That is why I'm so tired.

3. 그게 바로 내가 안전띠를 매는 이유야
That is why I wear my seatbelt.

4. 그렇기 때문에 계획을 미리 세워야 해.
That is why you should plan ahead.

5. 그것 때문에 내가 너보고 오라고 한 거야.
That is why I asked you to come.


패턴 037 그게 바로 ~하는 방법(스타일)이에요. [That's the way]

이 패턴을 모르면 거의 대화가 불가능하다고 봐야 할 정도로 많이 쓰이는 패턴으로, 두 가지 상황에서 쓰이죠. 하나는 '스타일'적인 면을 말할 때이고, 다른 하나는 눈에 보이는 '방법'에 관한 얘기를 할 때랍니다. 다음 예문을 보면서 구별해 보세요.

1. 그게 바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야.
That's the way I like it.

2. 그게 바로 박물관에 가는 방법이야.
That's the way to the museum.

3. 그게 바로 내가 일하는 방식이야.
That's the way I work.

4. 이게 바로 그 문제를 푸는 방법입니다. 
That's the way to solve the problem.

5. 그게 바로 방을 정돈하는 방법입니다.
★ That's the way to organize a room.


패턴 038 그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길)이에요. [That's the best way]

영어를 공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뭐냐고 물어볼 때 우리는 What's the best way to learn English?라고 하죠. 그리고 '그게 바로 최상의 방법이야'라고 할 때는 That's the best way to do it이라고 해요. 두 표현에서 보듯이 the best way란 '최고의 좋은 방법'을 뜻한답니다.

1. 스테이크 요리는 그렇게 하는 것이 최고지.
Thata is the best way to cook a steak.

2. 그게 집까지 가는 길 중에 가장 빠른 길이야.
★That's the best way home.

3. 그게 담장을 고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Thata is the best way to repair a fense.

4. 그게 바로 그 상황을 가장 잘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Thata is the best way to handle the situation

5. 그게 바로 가장 좋은 공부 방법이죠.
Thata is the best way to study.


패턴 039 그건 바로 ~이기 때문이에요. [That's because]

여러분이 만약 You have been acting really strange.( 너 요즘 정말 이상하다)라는 말을 듣는다면 해명을 해야겠죠? 그때의 대답은 아마 십중팔구 Because...로 나올 겁니다. 그러나 이때 That's because...라고 하면 좀 더 훌륭한 표현이 되지요.

1. 그건 내가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그런거야.
That's because I don't feel well.

2. 바로 그것 때문에 끝내지 못했지요.
That's because I wasn't finished.

3. 그것 때문에 제가 더 이상 기다릴 수가 없었어요.
That's because I couldn't wait any longer. 

4. 바로 그것 때문에 제가 그녀에게 진실을 얘기했던 겁니다.
That's because I told her the truth. 

5. 그런 이유로 차가 서버렸어요.
That's because the car was broken down.


이 포스팅은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교재의 Unit 07(패턴 034 ~ 패턴 039)대한 학습노트입니다.

Posted by 이성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