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영어/Daily LC2017. 1. 25. 00:29

호주식 발음 → 미국식 발음 동영상 해설강의보기
1. Wasn’t the product campaign supposed to launch this week?
(A) A new line of cosmetic products.
(B) There are some issues to resolve first.
(C) Around lunch time, I believe.
해석
상품 캠페인이 이번 주에 시작하기로 되어있지 않았나요?
(A) 새 화장품 라인이요.
(B) 먼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어요.
(C) 제가 알기로 점심 시간쯤인 것 같아요.
해설
부정 의문문 
상품 캠페인이 이번 주에 시작하기로 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부정 의문문이다.
(A) [X] 상품 캠페인이 이번 주에 시작하기로 되어 있는지를 물었는데, 이와 관련이 없는 새 화장품 라인에 대한 내용으로 응답했으므로 오답이다. 질문의 product를 반복 사용하여 혼동을 주었다.
(B) [O] 먼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다는 말로 아직 시작하지 않은 이유를 간접적으로 전달했으므로 정답이다.
(C) [X] launch – lunch의 유사 발음 어휘를 사용하여 혼동을 준 오답이다.
어휘 launch 시작하다, 출시하다   resolve 해결하다
정답 (B)
· 총 참여자수 : 4185
· 정답률 : 69.5%
· 선택 보기 비율 :
     
(A) 8.3% (B) 69.5% (C) 21.2%
미국식 발음 동영상 해설강의보기
W: Good morning, Mr. Preston. This is Melanie Gregor calling from the customer service department of Greenly Appliances. I wanted to give you an update on the service request for your office’s copy machine. 2/3Your personal assistant told me the machine you purchased from us when you started your company three months ago has been acting up. I’m very sorry that you’re experiencing these difficulties. 4I will send a repairman over to your office this afternoon to resolve the issue. Since it is still under warranty, the standard $45-dollar service fee will not be applied to your account. Please call me directly at 555-0339 if you have any further problems. Thank you.
copy machine 복사기   assistant 비서, 조수   act up 말을 안 듣다, 제 기능을 못하다 
difficulty 곤란, 어려움   repairman 수리공   under warranty 보증기간 중인   apply 적용하다
해석 W: 안녕하세요, Mr. Preston. 저는 Greenly Appliances사 고객 서비스 부서의 Melanie Gregor입니다. 저는 고객님 사무실의 복사기에 대한 서비스 요청에 관해 최신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2/3고객님의 개인 비서가 제게 고객님께서 세 달 전에 회사를 차릴 때 저희로부터 구매하신 기계가 말을 듣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곤란을 겪고 계시는 것에 대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4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 오후에 고객님의 사무실로 수리공을 보낼 것입니다. 그것이 아직 보증기간 중이기 때문에, 고객님 거래에 45달러의 기본 서비스 요금이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문제가 있으시다면 555-0339로 제게 바로 전화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해석
2. Who most likely is the listener?
(A) An executive assistant
(B) An appliance repairperson
(C) A business owner
(D) A service representative
청자는 누구인 것 같은가?
(A) 보좌관
(B) 기기 수리공
(C) 경영주
(D) 서비스 안내 직원
해설
전체 지문 관련 문제 청자 
청자의 신분을 묻는 문제이므로, 신분 및 직업과 관련된 표현을 놓치지 않고 듣는다. “Your personal assistant told me the machine you purchased from us when you started your company three months ago has been acting up.”이라며 청자가 세 달 전에 회사를 차릴 때 구매한 기계가 말을 듣지 않고 있다고 청자의 개인 비서가 말했다고 한 말을 통해, 청자가 개인 비서를 두고 있으며 회사를 차린 경영주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정답은 (C) A business owner이다.
어휘 executive assistant 보좌관, 비서   appliance 기기, 가전제품
정답 (C)
· 총 참여자수 : 4185
· 정답률 : 49.8%
· 선택 보기 비율 :
       
(A) 10.1% (B) 13.5% (C) 49.8% (D) 25.6%
해석
3. How long ago was the copy machine purchased?
(A) Two months ago
(B) Three months ago
(C) Four months ago
(D) Five months ago
얼마나 오래 전에 복사기가 구매되었는가?
(A) 2달 전 
(B) 3달 전
(C) 4달 전
(D) 5달 전
해설
세부 사항 관련 문제 정도 
복사기가 얼마나 오래 전에 구매되었는지 기간을 묻는 문제이므로, 질문의 핵심어구(the copy machine purchased)와 관련된 내용을 주의 깊게 듣는다. 화자가 “Your personal assistant told me the machine you purchased from us when you started your company three months ago has been acting up.”이라며 청자가 3개월 전에 복사기를 구매했다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B) Three months ago이다.
어휘
정답 (B)
· 총 참여자수 : 4185
· 정답률 : 89.8%
· 선택 보기 비율 :
       
(A) 5.2% (B) 89.8% (C) 2.7% (D) 1.5%
해석
4. What will the speaker most likely do next?
(A) Look at the machine herself
(B) Send a replacement part
(C) Charge a standard service fee
(D) Provide a repair service
화자는 다음에 무엇을 할 것 같은가?
(A) 직접 기계를 살펴본다.
(B) 대체 부품을 보낸다.
(C) 표준 서비스 요금을 청구한다.
(D)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설
세부 사항 관련 문제 다음에 할 일 
화자가 다음에 할 일을 묻는 문제이므로, 화자의 말에서 질문의 핵심어구(do next)와 관련된 내용을 주의 깊게 듣는다. 화자가 “I will send a repairman over to your office this afternoon to resolve the issue.”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 오후에 사무실로 수리공을 보낼 것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D) Provide a repair service이다.
어휘 replacement 대체, 교체
정답 (D)
· 총 참여자수 : 4185
· 정답률 : 67.2%
· 선택 보기 비율 :
       
(A) 3.4% (B) 14.9% (C) 13.6% (D) 67.2%

'아빠의 영어 > Daily L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월 21일  (0) 2017.01.25
2017년 1월 20일  (0) 2017.01.25
2017년 1월 19일  (0) 2017.01.22
2017년 1월 18일  (0) 2017.01.21
2017년 1월 17일  (0) 2017.01.21
Posted by 이성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