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발음 → 미국식 발음 |
1. When do we need to submit our holiday leave forms? (A) The forms are on my desk. (B) Yes, I went to Europe last week. (C) The sooner, the better. | |
|
해석
|
휴가 신청서를 언제 제출해야 하나요?
(A) 신청서는 제 책상 위에 있어요.
(B) 네, 저는 지난주에 유럽에 갔어요.
(C) 빠를수록 더 좋아요. | |
해설 |
When 의문문
휴가 신청서를 언제 제출해야 하는지 묻는 When 의문문이다.
(A) [X] 신청서를 언제 제출해야 하는지를 물었는데, 이와 관련이 없는 신청서의 위치로 응답했으므로 오답이다. 질문의 forms를 반복 사용하여 혼동을 주었다.
(B) [X] When으로 물었을 때 대답할 수 있는 last week(지난주)를 사용하여 혼동을 준 오답이다.
(C) [O] 더 빨리 제출할수록 좋다고 응답한 정답이다. | |
어휘 |
submit 제출하다 form 신청서, 서식 | |
정답 |
(C)
· 총 참여자수 : 2639 |
· 정답률 : 85.8% |
· 선택 보기 비율 : |
|
|
|
(A) 5.9% |
(B) 7.2% |
(C) 85.8% | | | | | |
미국식 발음 |
W: Good morning, Mr. Moore. This is Mary Gomez calling from Running Earth Magazine. 2I’m calling to follow up on your e-mail about not receiving the first issue of your subscription yet. I looked into it and unfortunately that issue is going to be a few more days late. 3Although we received your subscription request, it was not registered immediately in our computer system. We have been behind schedule due to the illness leave of one of our staff, so I apologize for this. I’m taking care of your account myself now. 4Tomorrow, Friday, I’ll be charging your credit card, and then your first issue will be immediately sent out. If there are any further problems, please contact me at 555-9903. Thank you. |
issue (잡지・신문 같은 정기 간행물의) 호, 발행물 follow up 후속 조치를 취하다 subscription 구독 register 등록하다 immediately 즉시, 즉각
behind schedule 일정이 늦은, 예정보다 늦게 | |
|
해석 |
W: 안녕하세요, Mr. Moore. 저는 Running Earth 잡지사의 Mary Gomez입니다. 2구독에 대한 첫 호를 아직 받지 못했다는 내용의 고객님의 이메일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 전화드립니다. 제가 그것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 유감스럽게도 그 발행물은 며칠 더 늦어질 예정입니다. 3저희가 고객님의 구독 신청서를 받긴 했지만, 그것이 저희 컴퓨터 시스템에 즉시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직원 중 한 명의 병가로 인해 일정이 늦어진 상태인데, 이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이제 제가 직접 고객님의 거래를 처리할 것입니다. 4내일 금요일에, 제가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금액을 청구한 후 첫 호가 바로 보내질 것입니다. 다른 문제가 있으시다면, 제게 555-9903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해석 |
2. What is the purpose of the message? (A) To offer a special discount (B) To renew a magazine subscription (C) To explain why a delivery is delayed (D) To get feedback on customer service |
메시지의 목적은 무엇인가?
(A) 특별 할인을 제공하기 위해
(B) 잡지 구독을 갱신하기 위해
(C)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D)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기 위해 | |
해설 |
전체 지문 관련 문제 목적
메시지의 목적을 묻는 문제이므로, 지문의 초반을 반드시 듣는다. “I’m calling to follow up on your e-mail about not receiving the first issue of your subscription yet.”라며 구독에 대한 첫 호를 받지 못했다는 고객의 전화에 대해 후속조치 즉, 배송이 지연된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기 위해 전화했다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C) To explain why a delivery is delayed이다. | |
|
정답 |
(C)
· 총 참여자수 : 2639 |
· 정답률 : 62.7% |
· 선택 보기 비율 : |
|
|
|
|
(A) 1.8% |
(B) 22.3% |
(C) 62.7% |
(D) 12.3% | | | | | |
해석 |
3. Why was the subscription not registered in the system? (A) A virus attacked the computer. (B) A customer request was never received. (C) An employee has been out of the office. (D) A registration form was misplaced. |
구독이 왜 시스템에 등록되지 않았는가?
(A) 바이러스가 컴퓨터를 공격했다.
(B) 고객 신청서를 받지 못했다.
(C) 직원 한 명이 사무실에 없었다.
(D) 신청서를 잃어버렸다. | |
해설 |
세부 사항 관련 문제 이유
고객의 구독이 시스템에 등록되지 않은 이유를 묻는 문제이므로, 질문의 핵심어구(not registered)가 언급된 주변을 주의 깊게 듣는다. “Although we received your subscription request, ~ due to the illness leave of one of our staff, so I apologize for this.”라며 직원의 병가로 컴퓨터 시스템에 즉시 등록되지 않았다고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C) An employee has been out of the office이다. | |
|
정답 |
(C)
· 총 참여자수 : 2639 |
· 정답률 : 46.7% |
· 선택 보기 비율 : |
|
|
|
|
(A) 17% |
(B) 18.3% |
(C) 46.7% |
(D) 17% | | | | | |
해석 |
4. What will happen on Friday? (A) A magazine issue will be resent. (B) A customer will receive a phone call. (C) A delivery will be completed. (D) A payment will be processed. |
금요일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A) 잡지가 다시 보내질 것이다.
(B) 고객이 전화를 받을 것이다.
(C) 배송이 완료될 것이다.
(D) 지불이 처리될 것이다. | |
해설 |
세부 사항 관련 문제 다음에 할 일
금요일에 일어날 일을 묻는 문제이므로, 질문의 핵심어구(Friday)가 언급된 주변을 주의 깊게 듣는다. “Tomorrow, Friday, I’ll be charging your credit card, and then your first issue will be immediately sent out.”라며 금요일에 신용카드로 금액이 청구될 것이라 하였다. 따라서 정답은 (D) A payment will be processed이다. (A)는 잡지가 이전에 보내진 적이 없어 다시 보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답이다. | |
|
정답 |
(D)
· 총 참여자수 : 2639 |
· 정답률 : 64.8% |
· 선택 보기 비율 : |
|
|
|
|
(A) 17.6% |
(B) 5.3% |
(C) 11.5% |
(D) 64.8% | | | | | |